공항 주차비 다자녀 1회 등록으로 반값 할인 계속 받기
본문 바로가기

생활정보

공항 주차비 다자녀 1회 등록으로 반값 할인 계속 받기


공항 주차료 한번 등록으로 다자녀 50% 할인 받기 

 가족단위로 여행을 갈 때 대중교통을 이용하기 보다는 자차로 공항까지 가는 경우가 많은데요. 주차비가 만만치 않기 때문에 늘 주차비가 부담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다자녀 가구는 공항 주차비를 할인 받을 수 있는데요. 알면서도 다둥이 카드나 등본 같은 서류를 챙기지 못해 혜택을 못받는 경우가 많았습니다. 이제는 그럴 필요 없이 단한번의 등록으로 다자녀 혜택을 받을 수 있는데요. 그 방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서울 경기는 2자녀 이상 다자녀 이고, 지역별로 3자녀 이상을 다자녀로 보는 곳도 있지만 공항에서는 더 많은 가구들에게 혜택을 주기위해 11개 공항에서 2자녀 이상을 다자녀로 인정하여 주차비 감면 혜택을 주고 있습니다. 공항의 다자녀 주차비 할인은 50% 감면으로 할인액이 크기 때문에 다자녀 가구들은 꼭 할인 받으세요.



 

20201월부터 한국공항공사에서 사전등록제를 도입했는데요. 한번만 등록하면 2자녀 이상 가구에대해서 막내가 만16세가 되는 날까지 자동으로 공항주차장 50% 감면 혜택을 누릴수가 있습니다.



이에 해당하는 공항은 김포,김해,제주,대구,청주,광주,울산,여수,군산,원주 공항이며, 2자녀 이상, 막내가 만15세 이하 가정의 세대주나 배우자가 등록할 수 있습니다.

인천공항은 3자녀 이상이 사전 등록 대상이고 2자녀 이상은 다둥이 카드 소지시 현장할인 가능합니다.

등록차량은 세대주 본인 이나 배우자 명의의 소유 차량이어야 하며, 24개월 이상 개인리스 차량은 가능하나 법인차량은 안됩니다.

 

등록방법은 공항 홈페이지 > 교통/주차 > 다자녀가구 할인 등록 접속하여 이름과 주민등록번호로 다자녀 가구 여부를 확인하면 됩니다.

바로가기 주소는 (parking.airport.co.kr/mchild) 입니다.

 

주민등록상 자녀가 포함되어 있지 않으면 안되겠지요.


 

 자주 가는 공항을 선택한 후에 차량정보를 입력하고 증빙자료를 이미지 파일로 첨부해서 등록하면 됩니다. 파일은 자동차등록증과 가족관계증명서 이며 jpg,bmp.gif파일로 첨부 하시면 됩니다. 리스차량일 경우엔 이름과 차량번호가 포함된 계약 확인서를 첨부하시면 됩니다.

 

 신청을 완료 하셨으면 승인까지 최대 3일정도 걸린다고 하니 참고해주세요.

결과는 휴대전화 문자로 통보됩니다.

결과 승인 전까지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없으니 미리미리 등록해서 공항 주차비 다자녀 50% 할인 꼭 받으세요~!